정경자 'Story within a story' : JEONG Kyung Ja 'Story within a story'
정경자 'Story within a story' : JEONG Kyung Ja 'Story within a story'
전시: 정경자 'Story within a story' : JEONG Kyung Ja 'Story within a story'
기간: 2014.07.04 (금) ~ 2014.09.30 (화)
장소: K2 아트라운지

◆작가 및 작품소개

 일상적인 소재를 통해 삶의 한 순간을 드러내다.

 <Story within a Story>시리즈에서 사진 속 대상들은 하나같이 너무나 소소하고 익숙하여 무심히 지나치게 되는 일상적 소재들이다.

벽에 걸린 작은 거울, 오래된 벽의 이끼, 물 위에 떠있는 공 등은 작품속에서 오히려 낯설게 다가온다. 그 이유는 대상을 바라보는 작가의 감정이 덧입혀져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그녀의 작업을 통해 생경하게 우리에게 말을 건네는 듯하다.

작가는 모든 대상들이 각자 자신만의 내러티브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녀에게 사진 작업은 이런 소소한 존재의 흔적들을 통해 자신과의 공통점을 찾아가고 낯설음을 발견하는 과정이다. 그래서 주변의 사물에 자신을 투영해서 바라보기도 하고, 감정을 이입하면서 어떤 한 순간의 대상들을 하나하나 포착해 나간다.

이처럼 소재는 다양하지만 작업을 관통하는 하나의 주제는 작가의 의식아래에 잠재하는 감정들을 덧없이 지나가는 삶의 한 순간, 정지된 대상을 통해 드러내는 것이다.

 

◆작가약력

 1974년 서울출생, 2011 영국에딘버러 대학교 석사졸업,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졸업, 2013년 토요타 포토스페이스 개인전, 2008년 갤러리룩스, 1998년 카페 드 플로라에서 개인전을 했다. 단체전으로는 대구사진비엔날레, 동강사진축제, 주안미디어페스티벌 및 영국, 스웨덴, 중국 등 해외전시에서 작품을 출품했다. 최근 대한항공에서 주최하는 제5회 일우사진상을 수상하면서 주목받는 작가로 부상하고 있다. 

 


 
 
Family Sites